친환경산업의종류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한강가즈아 조회 3회 작성일 2021-01-27 08:18:43 댓글 0

본문

지구 환경 보호를 위한 22가지 놀라운 발명품

매 두 시간마다 전 세계는 가장 큰 컨테이너선을 채울만한 쓰레기를 버리고 있습니다. 다행히도, 사람들은 이제 다양한 친환경 트렌드를 만들어나가고 있고, 기업들은 소비자들이 쓰레기를 줄이면서도 똑같이 편안한 삶을 살 수 있도록 해주는 녹색 기술을 고안해내고 있습니다. 오늘 영상에서는 친환경적 기술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먹을 수 있는 식기 0:36

알약 치약 1:13

독립형 에너지 1:48

연료가 필요 없는 스토브 2:21

플라스틱 병 전구 2:50

친환경 물방울 물병 3:24

플라스틱 병 절단기 3:58

먹을 수 있는 포장 재질 4:25

수력 관개 펌프 4:59

쓰레기 물레방아 5:34

휴대용 발전기 6:04

타이어 분쇄기 6:37

선적 컨테이너 수영장 7:06

바다 위의 쓰레기통 7:38

캡슐형 샴푸 8:03

물 정화 분말 8:36

자연 분해 봉투 9:05

월풀 터빈 9:24

쓰레기를 가스로 바꾸는 퇴비 통 9:50

페달 에너지 세탁기 10:23

워터로터 10:46

대변으로 만든 숯 11:06



미리보기 사진 크레딧:

노보 드롭스: By NOHBO, www.Nohbodrops.com

애니메이션은 밝은 면에서 제작합니다.



노보 제품은 플라스틱 병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www.Nohbodrops.com에서 구입하세요.



음악 에피데믹 사운드https://www.epidemicsound.com/



Summary:



- 일회용 식기는 증가하는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의 주요 원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먹을 수 있는 식기를 사용하는 것이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크래커 맛이 나니까, 간식으로 먹을 수도 있어요!



- 워터릴리는 바람이나 물을 실제 전시로 변환하는 비교적 작은 발전기입니다! 따라서, 태블릿, 스마트폰, 카메라 등과 같은 USB로 구동되는 모든 장치를 충전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캠핑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또 하나의 멋진 제품은 바이오라이트 캠프스토브 2입니다. 이 스토브는 나무로만 작동하며, 음식을 요리하고 몇 분 안에 물을 끓일 수 있는 연기 없는 불을 팬으로 만들어냅니다.



- 물방울 물병은 일회용 플라스틱 물병의 대안입니다. 해초 추출물로 만든 젤리 형태의 캡슐 안에 물이 들어 있습니다.



- 바르샤 펌프는 흐르는 물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서든 작동하는 수력 펌프입니다. 강이나 하천에 놓기만 하면, 비싼 연료 없이 물살의 에너지를 이용해 내륙으로 물을 보냅니다.



- ‘미스터 트래쉬 휠’은 볼티모어 지역 주민들이 내항에 있는 쓰레기 수거 시설에 붙여준 귀여운 별명입니다. 이 멋진 기계는 존스 폴스 강에서 흘러 내려오는 쓰레기들을 수집합니다.



- 캐나다의 한 회사가 강의 영구적인 흐름을 최대 시간당 12 킬로와트에 달하는 전기로 바꿀 수 있는 발전기를 발명했는데, 이 정도 전력은 여러분의 가정에 전력을 공급하기에 충분한 양입니다.



- 이 거대한 기계는 직물, 섬유, 강철 코드로부터 고무를 분리함으로써 타이어를 재활용합니다. 그런 다음 이 소재들을 새 제품으로 재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건축 자재로요!



- 이 캡슐형 샴푸에는 플라스틱이 들어 있지 않으며, 어떤 길이의 머리라도 감을 수 있는 충분한 양의 수용성 형태로 물에 쉽게 녹습니다.



- 이 놀라운 분말은 모든 박테리아를 죽이고 먼지와 오염물질과 결합해서 바닥으로 가라앉게 합니다.



- 온갖 종류의 음식 쓰레기를 ‘홈 바이오 가스’에 넣을 수 있습니다. 그러고 나서, 통 안에 있는 박테리아는 유기물을 분해해서 생물 가스를 방출시키고, 이 가스는 파이프를 통해 이동하여 요리를 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 ‘스핀 사이클’이라는 적절한 이름이 붙여진 이 기계는 플라스틱 드럼통이 부착된 자전거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하는 일은 여러분이 자전거를 타는 동안 옷을 세탁하는 것입니다!



- ‘워터로터’는 천천히 흐르는 물의 흐름에서 녹색 에너지를 얻는 특별한 터빈입니다. 이것은 시속 3km 정도로 느리게 흐르는 물에 담가 두면 충분한 양의 전기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 아프리카의 영리한 사람들은 대변을 연료로 바꾸기로 결심했어요! 우선 3주 동안 온실에서 대변을 건조시키고 매우 높은 온도에서 가열합니다. 그 모든 것이 끝나면, 냄새는 사라져서, 다음 바비큐 파티를 계획할 수 있습니다!


-----------------------------------------------------------------------------------------------
우리 체널글을 그독하세요~~~

5분 Tricks: goo.gl/6eHzqB

5MC 여성편: goo.gl/cREy5K

5MC 어린이편: goo.gl/LLDVtq

7초 수수께끼: goo.gl/8uVu6B

속닥속닥: goo.gl/TzqL93


밝은 면 Bright Side Korea 공식 한국어 채널입니다~~~

[그린에너지빅뱅] 그린 에너지로 달린다! 친환경 모빌리티 전성시대 / YTN 사이언스

환경오염의 주범으로 지목된 내연기관의 퇴출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친환경 탈거리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특히 하이브리드 자동차와 더불어 미래 모빌리어티의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 바로 전기자동차, 수소전기차다.

현재 국내 자동차 보급대수 2,200만대 중 전기자동차와 수소전기차는 단 1%도 되지 않을 정도로 적은 비중.

하지만 최근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2019년을 기점으로 폭발적으로 구입이 늘어나고 있다는데….

환경오염은 줄이고 생활의 편리는 그대로 유지해주는 스마트 모빌리어티

그 중에서 가파르게 대중화 되고 있는 전기자동차와 미래 운송수단으로 떠오르고 있는 수소전기차의 발전사를 확인해보고 친환경 모빌리티의 대중화를 위한 정책과 기술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살펴본다.


[YTN 사이언스 기사원문] https://science.ytn.co.kr/program/program_view.php?s_mcd=1326\u0026s_hcd=\u0026key=201904151056446510

친환경 신재생 에너지 '소금'이 뜬다 / YTN 사이언스

[앵커]
'부뚜막의 소금도 집어넣어야 짜다'라는 속담이 있지요.

앞으론 "부뚜막의 소금을 집어넣으면 전기가 나온다"라는 말이 생길지 모르겠습니다.

과학자들이 친환경 신재생 에너지 저장 물질로 소금을 주목하면서, 기술개발 경쟁이 뜨겁습니다.

보도에 기정훈 기자입니다.

[기자]
수십 년 된 발전소 한구석, 반짝거리는 시험 장비는 소금을 이용한 에너지 저장장치입니다.

풍력발전기가 만든 전기를 열에너지로 바꿔서 여기에 저장했다가 필요할 때, 다시 전기로 바꿔 쓰는 겁니다.

'나노 코팅'이란 특수 처리를 한 소금이 열에너지를 효율적으로 보관해 줍니다.

[시몬 알린 / 솔트엑스 : 에너지는 (소금에) 열화학적으로 저장됩니다. 화학반응에 의해 묶여 있다가 5백 도의 열에너지를 방출하는 겁니다.]

열에너지를 저장하는데 들어가는 건 소금과 물 뿐.

공정 중에 어떤 유해물질도 나오지 않습니다.

수십 년 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쓰고 난 소금을 그대로 배출해도 문제 될 게 전혀 없어 어떤 에너지 저장방식보다 친환경적입니다.

낮에 저장한 열에너지를 밤에 꺼내 전기로 쓸 수 있어 태양열 발전의 보완책으로도 안성맞춤입니다.

[헨릭 마치 / WWF(세계자연기금) 기후 에너지 정책자문관 : 재생 에너지를 생산하는 시설을 건설하려면 동시에 그 에너지를 저장하는 공간도 함께 만들어야 합니다.]

문제는 효율, 전기를 열로 바꿀 땐 큰 문제가 없지만, 열을 다시 전기로 바꿀 때 효율이 떨어지는데 이것을 어떻게 극복하느냐가 경쟁의 핵심입니다.

큰 손들도 달려들고 있습니다.

구글의 모기업 알파벳이 꽁꽁 숨겨뒀다 최근 공개한 신재생 에너지 사업이 바로 소금 에너지 저장 사업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빌 게이츠, 아마존의 제프 베조스, 소프트뱅크의 손정의, 버진그룹의 리처드 브랜슨 등 이 사업에 투자한 사람들만 봐도 미래가 보입니다.

소금이 에너지와 함께 미래 산업의 발전 방향까지 저장하고 있다는 얘깁니다.

YTN 기정훈[prodi@ytn.co.kr]입니다.

[YTN 사이언스 기사원문] https://science.ytn.co.kr/program/program_view.php?s_mcd=0082\u0026s_hcd=\u0026key=201905131618014514

... 

#친환경산업의종류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999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donong.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