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복구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교차로 조회 5회 작성일 2021-05-04 17:48:17 댓글 0

본문

화재 복구 특수 청소팀 [생활의 발견] 20190722

화재 복구 특수 청소팀 [생활의 발견] 20190722

유기견의 대모 '배우 이용녀', 유기견 보호소 화재 복구 현장 KBS 210310 방송

전 재산을 바쳐 유기견 보호소를 운영하고 있는 유기견의 대모 '배우 이용녀'

하지만 지난달 28일 그녀가 운영하던 유기견 보호소에 갑작스런 대형 화재가 발생 했습니다

이소식이 SNS로 퍼지자
많은 사람들이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는데요
이 외에도 생수, 화장지, 이불, 사료 등 전국 각지에서 보낸 긴급구호물품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굿모닝 대한민국 라이브에서 배우 이용녀 씨의
유기견 보호소 화재 복구 현장을 찾아가봤습니다

#유기견
#이용녀
#복구현장

화재사고로 물건이 다 타버렸다면 반드시 알아야할 화재피해 보상

⭐보상호시딘 무료상담 안내⭐
전화상담 : 010-2560-0039
카톡상담 : http://pf.kakao.com/_LSRtj
구글상담 : https://forms.gle/jvmTdQa98JVezsfZ8
✔구독과 좋아요는 '바른 보상의 시작' 입니다.

손해사정법인 모두다
대표 손해사정사 이호

────────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사고엔 호시딘 보상 이호 손해사정사 입니다.
제가 업무를 하다보면 여러가지 질문이 들어오는데 그 중에서 화재사건과 관련된 질문들이 들어오게 됩니다.
이때 화재사건 이거 어떻게 해야 됩니까? 이렇게 물어 보시는 분들도 많고요.
화재 사건에 대해서 손해사정사를 꼭 선임으로 해가지고 진행을 해야 될까?
여기에 대한 의문점을 가지신 분들 또는 여기에 대해서 아무런 생각을 안 하시고 보험사 어차피 내가 보험 들어 왔으니까 보험사에서 위임만 손해사정사들이 이렇게 감정을 하는거에 그냥 넘어가시는 분들도 있는 거 같습니다.
이렇게 감정을 맡겼다가 기간이 오래 되신 분들도 있고, 만족하지 못하는 결과치를 이렇게 얻으시는 분들도 많이 있는데요.
어떻게 하면 될지 전체적인 저의 의견을 좀 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재사고가 났다" 라고 하면 어떻게 하죠?
내가 직접 복원을 하는 경우와 상대방한테 직접 그 청구하는 경우 이것을 제외하고, 내 보험에서 받는 경우 그리고 상대방이 불을 내거나 던져 붙어서 상대방이 낸 경우 두 가지가 해당사항이 있는 건데요.
제가 많은 영상에서도 말씀을 드렸는데 구조가 좀 비슷하죠.
내 보험에 대해서 내가 개인보험 들어 놓은거 있구요. 그리고 두 번째는 상대방이 잘못한 부분을 보험 회사에서 인수했고 내가 그 보험 회사에서 돈을 받는 이런 구조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뭘까요?
더 더욱 중요한 것은 내 손해입니다.
내 손해가 얼마가 될 것인지 매우 중요한데 이 손해에 있어서 한가지 예를 들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내가 화재가 나서 클립 100가 탔어요. 우리는 이 클립 하나에만 집중을 하면 되는데, 클립을 구입하는 가격은 200원이에요.
이것을 다시 구매하려고 하면 또 200원이 될 수 있겠죠. 중고로 산다고 하면 더 쌀 수도 있고요.
그래서 이런 부분들을 재조달가 이렇게 얘기하는데요.
이것이 감가상각된 부분에 대해서 보험회사에서는 "이거 너네 많이 썼으니까 50원으로 봐야 되는 거 아니냐?" 우리 입장에서는 "무슨 소리냐, 이거 새로 사려면 200원 들어간다" 이러한 갭 차이가 있을 수가 있거든요.
보험사에서 그렇게 얘기하면 우리는 적당한 근거가 없으니까 그런가보다 해놓고 끝낼 가능성이 크고요.
만일내 200원을 주장한 하면 보험사에서는 200원에 대해서 "새 물건도 아닌데 그렇게 인정할 수 없다" 이렇게 인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만일내 전손돼서 없어졌어요.
없어졌으면 이것이 있는지 없는지 조차 모르고 입증을 못하는 경우도 있거든요.
이때 중요한것은 전문가의 노하우나 입증책임을 통해가지고 재조달하려고 하면 150원 또는 180원 주장을 하게되는 게예요.
근거에 맞춰서 한다고 하면은 우리의 손해액이 확정 되겠죠.
한개당 50원에서 150원이 된다고 하면 100원의 갭이 생기는데, 100원의 갭이 만일내 100개다라고 하면은 만원의 효용가치가 생기게 되는 겁니다.
그런데 화재가 나면 200원짜리만 있나요?
500원짜리도 있고 1000원짜리도 있고 10만원짜리도 있고 100만원 더 고가의 물건들도 있죠.
여기서 금액차이는 상당하게 많이 이루어질 수가 있어서 화재가 났을때 전 가인 손해사정사들의 도움을 받아서 손해액에 감정을 하는 것이 그 개인의 입장에서는 매우 어떻게 보면 변호사의 조력을 받는 거랑 비슷한 효과가 있다 이렇게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이렇게 야무지게 확정된 손해를 바탕으로 보험사에다 청구, 아니면 불을 낸 상대방의 보험사에 청구함으로 인해 손해액이 확정되는 거예요.
좀 어떻게 이해가 되셨나요?
만일내 이러한 손해액에 확정이나 입증을 내가 잘할 수 있다라고 하면 내가 하는 것이 맞습니다.
그런데 이런 부분이 너무 규모가 크고 내가 감당할 수 없게 그리고 또 인적 사고까지 나면 그건 정말 너무 힘든 거거든요
이때는 전문가와 함께 진행을 하신다고 하면 상당히 유리하게 그리고 내 손해 내 권리를 침해당하 지 않고 제대로 된 손해 그리고 그 제대로 된 그 사고의 확정을 통해서 좀 제대로 된 그럼 보험금을 수령할 수 있지 않나 이런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어떻게 많이 도움이 되셨나요?
전반적으로 화재 사고가 났을 때 이해를 하고 진행을 하신다고 하면 이런 부분에 대해서 한번 다시 한번 고민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거라고 봅니다.
이상 보상호시딘 이호 손해사정사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화재사고 #화재피해보상 #화재_손해사정사

... 

#화재복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629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donong.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