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호르몬과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킹스타 조회 2회 작성일 2021-06-10 20:08:45 댓글 0

본문

(여성 호르몬3편) 에스트로겐 호르몬 균형을 맞추는 4가지와 식물성에스트로겐 기전

안녕하세요. 리틀약사입니다~^^
항상 문제가 되는 게 에스트로겐 우세증이잖아요.
에스트로겐에 대해서 좀 더 알아보고 에스트로겐을 잘 조절할 수 있는 방법이 4가지와 식물성에스트로겐인 이소플라본의 기전 대해서도 차례차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컨텐츠순서
1. 에스트로겐, 넌 도대체 뭐가 문제니? (00:36)
2. 에스트로겐 호르몬의 균형을 맞추는 4가지 방법! (02:25)
3. 에스트로겐 호르몬의 균형을 맞추는 방법
1) 에스트로겐 생성이 지나치지 않게 할 것 (03:33)
2) 에스트로겐 작용을 잘 조절할 것 -강한 것은 약하게, 약한 것은 강하게
이때 필요한 식물성 에스트로겐 이소플라본에 대해 알아보자 (04:06)


▶ 더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면, 네이버 블로그 "리틀약사의 영양치료야기"로 오셔서 문의주시면 언제든 리틀약사가 대답해 드리겠습니다!
▶ "구독버튼"을 꾸~욱 눌러주시면 더 많은 건강이야기를 들으실 수 있답니다^^

리틀약사 채널의 영상은 다양한 건강 문제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모든 영상의 내용은 논문, 자료와 함께
리틀약사의 공부와 경험, 개인적인 의견이 더해져서 만들어집니다.
사람마다 모두 개인 특이성이 다르기 때문에 영상의 내용을 모든 사람에게 적용시킬 수 없습니다.
질환이 있으시다면 주치의 선생님과 상의하셔서 치료계획을 세우세요.
본 영상의 내용은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 시청자 본인의 선택과 판단이 요구됩니다.
이에 따른 결과에 대해서는 시청자 본인의 책임임을 밝혀 드립니다.
kang davi : 선생님,
유방에 섬유선종이 많은 경우, 에스트로겐 디톡스 찾아보라고 하던데 이게 에스트로겐 도미넌스(우세증) 때문인건가요? 이경우 석류나 에스트로겐 많이 포함된 음식은 먹으면 안되나요?
thecure : 그렇다면 혹시 프로게스테론 과다일 경우도 있을까요? (에스트로겐 과다는 자주 보여도 프로게스테론 우세는 보기 힘든 것 같아요)
달맞이꽃종자유를 몇개월 복용하고 있을 땐 피부 트러블이 줄어들었는데, 그 뒤로 점차 트러블이 다시 올라왔어요. 나중에 서야 달맞이꽃종자유가 여성호르몬 균형을 조절해주긴 하지만 프로게스테론 수치를 높여준다는 걸 알았는데 혹시 이런 경우 프로게스테론 우세증도 생길 수 있는지 궁금해요!
정종성 : 심한 pms였다가 30대말부터 바로 갱년기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했는데 증상이 대부분 겹쳐서 왜 그런지 궁금했는데 영상보고 이해가 가네요.너무 유익한 영상입니다.
김슨생 : 저는 20대여성인데 ..(폐경기x) 최근에 낫토를 밤마다 조금씩 먹고잇는데 그이후로부터 몸도붓고 살도 예전보다훨씬덜먹는데도찌네요 ㅜㅜ 이 영상대로라면 문제가없어야하는데 ..
아무개가 : 제가 폐경이 나이에 비해 일찍 왔어요.
생리도 오락가락 하고 힘들지만.....
오늘도 좋은 공부 잘하고 갑니다 감사해요♡

에스트로겐 과다가 의심되는 8가지 증상

피로, 감정 기복, 수면 장애와 같은 이상한 증상을 경험하고 있나요? 그렇다면, 과다한 에스트로겐이 원인일 수도 있다고 생각해 볼 때입니다. 에스트로겐은 생식계의 발달과 조절을 담당하는 주요 여성 호르몬입니다. 그것은 겨드랑이 털, 가슴의 성장, 월경 주기와 같은 성징을 나타나게 합니다.



에스트로겐은 문제가 생기기 전까지는 큰 관심을 기울이지 않게 되는 호르몬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우리 몸에 영향을 줄 수 있고, 이에 대해 우리가 무엇을 할 수 있을지 알아야 합니다.



TIMESTAMPS

에스트로겐이란 0:52

에스트로겐 과다 증상 1:43

여성의 에스트로겐 과다 증상 2:55

유방 부종 및 통증 3:20

감정의 기복 4:00

유방 섬유낭종 4:33

탈모 5:03

체중 증가 5:50

생리불순 6:29

수면 장애 7:11

피로감 7:51

할 수 있는 일 8:20



#에스트로겐 #호르몬 #체증증가



음악 에피데믹 사운드https://www.epidemicsound.com/



Summary:

- 월경을 하는 여성들의 경우, 에스트로겐 수치는 한 달 동안 상승하고 하강하는데, 이것은 배란과 월경을 유발합니다.



- 슈퍼마켓에서 식품을 구매할 때, 조심하세요! 성분 설명과 식품 생산 장소를 확인해서, 가능한 한 화학 물질이 첨가되지 않은 자연적인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플라스틱 병과 용기는 대개 비스페놀-A(BPA)와 같은 위험한 화학 물질로 만들어집니다. 이 화학 물질은 몸 안에서 에스트로겐을 모방하고, 미세 플라스틱으로 몸 안에 침투합니다.



- 술을 너무 많이 마시면, 에스트로겐 대사 작용을 담당하는 간이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 심장 질환, 당뇨병, 비만, 고혈압, 또는 심한 스트레스를 겪고 있다면, 몸이 에스트로겐을 과다하게 분비할 수도 있습니다.



- 만약 유방의 통증을 경험하거나 평소보다 더 부었다면, 이것은 높은 에스트로겐 수치 때문일 수 있습니다.



- 에스트로겐은 정신 상태와 감정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이 느낌은 생리 전 증후군과 비슷한데요, 에스트로겐이 생리가 시작될 때 기분을 좌우하는 요소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 계속해서 유방에 덩어리가 만져진다면, 에스트로겐이 너무 많아서일 지도 모릅니다. 만지면 아플 수도 있습니다.



- 남성에게 에스트로겐이 테스토스테론보다 많은 경우에는 호르몬 불균형으로 이어질 수 있고, 정상보다 머리카락이 더 많이 빠지게 됩니다.



- 엉덩이와 복부 부위에 집중적으로 살이 찐다면, 과도한 에스트로겐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 월경 주기는 몸속 호르몬의 수치에 의해 세심하게 조절됩니다. 만약 어딘가에 불균형이 있다면, 월경 주기가 불규칙해질 수 있죠.



- 과도한 에스트로겐은 또한 수면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지나치게 수다스러워지고, 잠을 잘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반대로, 항상 졸릴 수도 있습니다.



- 생활 방식에 변한 것이 없는데도 평소보다 피곤하다면, 그것은 호르몬 수치를 점검해봐야 한다는 경고 신호일 수 있습니다.



- 신체가 과도한 에스트로겐을 분해하는 방법 중 하나는 소화를 통해서입니다. 이것이 소화계의 건강을 최상으로 유지해야 하는 또 하나의 이유죠!



- 의사가 난소의 에스트로겐 생산을 중단시키는 약을 처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가 진단이나 자가 약물 치료는 금물입니다.
-----------------------------------------------------------------------------------------------
5분 Tricks 채널을 구독하십시오~~~

goo.gl/6eHzqB

밝은 면 Bright Side Korea 공식 한국어 채널입니다~~~
jjru 76 : 생리주기가 빠르면 21일만에 했다가 늦으면 45일만에도 했다가 생리기간도 저번달엔 이틀만 하다 안하고..
그런데 이버달에는 생리를 11일째하고있어 겁이나서 오늘 병원 갔다왔는데 자궁 난소 둘다 이상은없교 호르몬 불균형이라고 하셔서 프로게스테론 주사맞고 왔어요..
저는 자궁벽이 자꾸 두꺼워지는 자궁내막증식증 이런거아닐까 걱정하고 갔는데 다행히 자궁벽도 8mm로 정상이라하셔서 따로 조직검사 안하고 주사맞고 왔거든요...
애들 방학이라 덩달아 늦게자고 늦게일어나는등 생활습관이 바뀌었는데 이런것도 문제가 되나요?
호르몬 균형이 다시 잡힐지 걱정이 돼요..ㅠ
주사맞을때도 넘 아프고 맞고와서도 계속 아프고 앞으로 두 세번 정도는 더 맞아야한다고 하던데..ㅠ
핑가 : 제초제 살충제 미세플라스틱을 멀리해야겠네요!!감사합니다♡
정종성 : 저거 갱년기증상은 아닌가요?
전pms때나 갱년기때나 다 저런데..
이채윤 : 맥박이너무빨리뛰는것도 에스트로겐과다인가요?
O2 H2 : 에스트로겐수치가 엄청 높아서 인돌3카비놀 복용중입니다 보조제는 의사 처방없어도 괜찮을까요? 꼭,답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비만이면 여성호르몬 과다 분비로 유방암 확률 높다 - (2011.11.12_391회 방송)_입체분석 3대 영양소의 진실 (2) - 지방, 균형이 몸을 살린다

[입체분석 3대 영양소의 진실 (2) - 지방, 균형이 몸을 살린다]

[ 원고정보 ]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대부분은 난소에서 분비된다. 하지만 비만하게 되면 에스트로겐은 난소가 아닌 다른 곳에서도 분비된다. 바로 지방세포다. 지방세포는 정상 호르몬을 에스트로겐으로 바꿔 분비한다. 비만한 여성은 체지방량이 많기 때문에 더 많은 양의 여성호르몬이 만들어진다. 과다 분비된 여성호르몬이 유방세포를 자극하면서 암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이다.

■ 국내 최초 건강\u0026의학 프로그램 [생로병사의 비밀] 공식 채널
■ ‘구독’ 버튼 누르고 공유해 주세요!
■ 매주 수요일밤 10시 KBS 1TV 본방송

● YOUTUBE – https://is.gd/hKutl0
● FACEBOOK – https://www.facebook.com/KhealthKBS/
● KBS홈페이지 –http://program.kbs.co.kr/1tv/culture/health
● KBS건강 – http://health.kbs.co.kr
● 밴드페이지 – https://band.us/@kbshealth
● 포스트 – http://naver.me/GrY3SzHc

... 

#여성호르몬과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90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donong.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